뷰페이지

패배한 박지원,문재인 보더니 “사과하라”며…

패배한 박지원,문재인 보더니 “사과하라”며…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15-02-14 10:10
업데이트 2015-02-26 0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당대회 이후 ‘통합’ 회동 불구 … 朴 “경선 룰 등 국민에 사과해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3일 당권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했던 박지원 의원과 회동을 가졌다. 취임 이후 이어지고 있는 ‘통합’ 차원의 행보로, 전당대회 이후 닷새 만이다. 이날 두 사람은 당 단합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지만 박 의원이 적지 않은 ‘쓴소리’를 쏟아내면서 ‘반쪽 화해’에 그쳤다는 해석도 일각에서 제기됐다. 선거 기간 막판 ‘경선 규칙’을 놓고 감정싸움을 벌였던 앙금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이미지 확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박지원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박지원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의 한 호텔에서 박 의원과 비공개 회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당 단합을 위해 도와주십사 부탁드렸고, (초계파 논의 기구인) 원탁회의에 함께해 달라고 했다”며 회동 결과를 전했다. 박 의원은 ‘함께 돕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박 의원의 말에 따르면 분위기가 ‘화기애애’한 것만은 아니었을 듯하다. 5분의 시간차를 두고 다소 굳은 표정으로 기자들과 만난 박 의원은 전대 기간 공방을 벌였던 ‘대북송금특검’ ‘경선 규칙’에 대해 “문 대표의 대권가도 성공을 위해서라도 (국민에게) 제대로 사과나 해명을 하는 게 좋겠다”고 요구한 사실을 밝혔다. 당직 인선 과정에서 충분한 사전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데 대한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특히 박 의원은 문 대표가 이날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과 관련해 국민 여론조사 카드를 꺼낸 데 대해 “여야가 16일 결정키로 합의한 상황에서 여론조사를 하면 국회의 역할이 있을까 굉장히 의구심이 든다”고 우려를 표명하기도 했다.

한편 문 대표는 이날 취임 후 처음으로 대한상공회의소를 방문하고 50대 가장들과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며 경제·민생 정책에 대한 대안을 내놓는 모습을 부각시켰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