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졸업식에 담긴 ‘2015 희망과 꿈 그리고 사랑’] 아빠와 아들, 새 삶 함께하다

[졸업식에 담긴 ‘2015 희망과 꿈 그리고 사랑’] 아빠와 아들, 새 삶 함께하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15-02-13 23:54
업데이트 2015-02-14 0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들 간 이식받은 이봉길씨, 아들 졸업식서 고마움 담아 축사

“건강을 되찾으신 아버지께 학사모를 씌워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이미지 확대
13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 캠퍼스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졸업생 이혁(오른쪽)씨와 아버지 이봉길씨가 마주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삼육대 제공
13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 캠퍼스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졸업생 이혁(오른쪽)씨와 아버지 이봉길씨가 마주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삼육대 제공
13일 오전 11시 서울 노원구 소재 삼육대에서 열린 학위수여식. 학부모를 대표해 물리치료학과 졸업생 이혁(25)씨의 아버지 이봉길(60)씨가 1123명의 졸업생 앞에 서서 축사를 읽어내려갔다. 이씨는 선뜻 간을 이식해 준 아들과 대학 측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씨는 “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건강하게 사람들 앞에 선 모습을 보여 주고 싶었다”며 축사 요청에 응한 이유를 밝혔다.

2011년 교직에 몸담고 있던 이씨는 간경화로 급작스럽게 쓰러져 생명이 위독했다. 그때 군 복무 중이던 아들 이씨는 망설임 없이 아버지에게 자신의 간을 떼어 내줬다. 아들 이씨는 “간을 60% 잘라냈을 때에는 피로감을 자주 느끼고 무기력했지만, 지금은 완벽하게 회복돼 멀쩡하다”며 “누구라도 마찬가지 선택을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씨는 이날 건강을 되찾은 아버지의 머리에 학사모를 씌워 드렸다.

아들 이씨는 오는 12월 국가고시에 합격해 물리치료사가 되는 게 꿈이다. 이씨는 “간 이식 수술을 하면서 환자가 겪는 불안감과 아픔을 알게 됐다”며 “환자의 아픈 마음을 잘 헤아려 환자와 소통하는 물리치료사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5-02-14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