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국제시장 ‘꽃분이네’ 권리금 문제 중재

부산시, 국제시장 ‘꽃분이네’ 권리금 문제 중재

입력 2015-02-01 20:19
업데이트 2015-02-01 2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는 영화 ‘국제시장’의 주 촬영지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던 ‘꽃분이네’ 가게의 권리금 문제를 해결하고자 중재에 나서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꽃분이네’ 가게 건물주는 영화 ‘국제시장’의 흥행으로 가게를 찾는 방문객이 크게 늘어나자 다음 달로 예정된 재계약 때 가게 운영자에게 거액의 권리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가게 운영자는 방문객 수만 늘어났을뿐 매출로 이어지지 못한 상황에서 권리금이 부담스럽다며 ‘꽃분이네’ 간판을 내리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시는 ‘꽃분이네’가 문을 닫을 경우 부산의 도시브랜드와 이미지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권리금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시는 지난달 가게 운영자, 상인회장 등을 만나 원만한 혜결을 당부했고, 최근에는 건물주가 가게 운영자를 찾아가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국제시장 상인회와 협의, 영화를 보고 시장을 찾는 사람들을 배려하고 시장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꽃분이네’와 인근 점포를 묶어 먹거리 개발과 함께 기념품을 판매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경영컨설팅을 통해 빈 점포를 활용해 흥남부두 철수, 파독 광부(간호사), 월남파병, 이산가족 상봉 등 영화속 장면을 관광자원화하는 계획을 추진키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