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제국 제1편(KBS1 밤 10시) 동서양 근대의 역사를 전면적으로 되짚어 본다. 동양과 서양이 본격적으로 교류하기 시작했던 대항해 시대부터 아편전쟁까지 400여년의 역사를 교역과 자본 축적이라는 경제적 측면을 중심으로 바라본다. 또한 인류의 근대사를 연 것으로 평가받는 대항해 시대는 서구의 앞선 문명과 개척 정신의 결과라기보다는 후추 등 향신료 확보와 종교적인 이유가 앞섰다는 사실에도 주목한다.

■크로싱 라인 2(AXN 밤 9시 50분) 국제형사재판소(ICC)가 만든 특수범죄수사대가 유럽 국경을 오가며 벌이는 활약을 담은 수사 드라마. 국제형사재판소 팀은 유명 영화배우 오드리 생 마리의 스토커를 체포한다. 그런데 신문하는 과정에서 스토커는 자해를 해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단순 스토커 사건이 아님을 직감한 이들은 오드리와 같은 협박 편지를 받았다가 살해된 이탈리아 영화 제작자의 집을 찾아간다.

■비밀요원 터프 퍼피(니켈로디언 오후 2시) 페트로폴리스시를 악당들로부터 지키는 비밀 조직 터프의 이야기. 터프 요원들은 스코틀랜드 비밀 조직 요원인 스카프의 스코틀랜드 네스호 괴물을 잡아 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그런데 네스호의 괴물은 카멜레온이 변신한 가짜 괴물이다. 과연 카멜레온과 스냅트랩 둘이서 짠 함정에 두들리와 키티는 네스호의 괴물을 없애고 스냅트랩을 체포할 수 있을까.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