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2세 그녀의 삶은 고통이었다

22세 그녀의 삶은 고통이었다

입력 2015-01-25 23:52
업데이트 2015-01-26 0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아로 태어나 입양·파양… 18세 때 미혼모로… 의정부 화마 속 아들 살리고 세상 떠나

의정부 화재사고로 전신 화상을 입고 치료 중이던 고아 출신의 20대 미혼모가 다섯 살 아들을 남겨둔 채 끝내 숨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25일 경기 의정부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의정부 신천병원 장례식장에서는 대봉그린아파트 화재 당시 다섯 살배기 아들과 함께 구조됐던 나모(22)씨의 장례식이 열렸다. 나씨의 친구 4명이 상주 역할을 하고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에서 지원했다.

나씨의 하나뿐인 혈육인 아들은 영문도 모른 채 엄마의 장례식을 지켜본 후 아동보호 전문기관으로 돌아갔다. 나씨의 시신은 벽제화장장에서 화장해 의정부 ‘하늘의 문’ 납골당에 안치됐다. 나씨의 사망 소식과 함께 홀로 남은 아들의 사연이 전해지면서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추모의 글이 잇따르기도 했다. 어린 모자의 사연을 알게 된 시민들의 후원 문의도 잇따랐다. 아이는 가족이나 친척이 없어 아동보호 전문기관이 6개월간 보호한다.

나씨는 지난 10일 아침 의정부 대봉그린아파트 화재 당시 불길 속에서 다섯 살배기 아들을 안고 구조됐다.

구조 당시 나씨는 전신에 화상을 입었지만 품속의 아들은 별 부상이 없었다. 나씨는 곧바로 서울의 화상 전문병원으로 이송돼 그동안 치료를 받아 왔지만 지난 23일 오후 늦게 끝내 숨졌다.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맨 지 13일 만이다. 그동안 아이는 돌봐 줄 가족이나 친척이 없어 아동보호기관에 맡겨졌다.

고아였던 나씨는 어릴 적 입양 보내졌다가 파양(罷養)되는 등 하늘 아래 혈혈단신이었다. 그러다가 미혼모가 돼 아들을 홀로 키워 왔는데 이번 화재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것이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아동을 최대한 보호하고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앞으로 보호할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 오전 9시 16분쯤 의정부동 10층짜리 대봉그린아파트 1층에 주차돼 있던 오토바이에서 불이 나 주변 건물로 화재가 번지면서 나씨를 포함해 5명이 숨지고 125명이 부상을 당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2015-01-26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