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단봉 사건 가해자, 삼단봉 내려찍으며 “내려 이 XX야”…태도 바꿔 ‘사과’

삼단봉 사건 가해자, 삼단봉 내려찍으며 “내려 이 XX야”…태도 바꿔 ‘사과’

입력 2014-12-22 18:48
업데이트 2014-12-22 18: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단봉 사건 가해자
삼단봉 사건 가해자


‘삼단봉 사건 가해자’

삼단봉 사건 가해자가 동영상이 공개된 뒤 비난 여론이 높아지자 결국 고개를 숙였다.

삼단봉 사건은 최근 고속도로 터널에서 끼어들기 양보를 안해줬다는 이유로 피해 차량을 가로막고 차에서 내려 삼단봉으로 차를 부순 사건을 가리킨 말이다.

피해 차량 운전자 A(30)씨는 지난 17일 오후 6시 50분쯤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울방면 하산운터널에서 한 남성이 차량 앞을 가로막은 뒤 삼단봉으로 앞 유리창 등을 내리치며 욕설을 했다고 주장했다.

두려움을 느낀 A씨는 차량 안에서 경찰에 신고했고, 이 모습을 확인한 가해 남성은 자신의 차를 타고 자리를 떠났다.

하지만 이 남성은 얼마 안 가 다시 차에서 내려 삼단봉으로 A씨 차량을 한 차례 더 내리친 뒤 도망갔다.

A씨는 경찰에 신고했지만 가해자에 대한 형사 처벌이 기껏해야 벌금형에 그칠 것이라는 말을 전해듣고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당시 상황이 녹화된 블랙박스 파일을 올렸다.

영상에는 2차로에서 차량을 운행하던 한 남성이 3차로에 있던 A씨 앞으로 차를 세운 뒤 “죽고 싶냐”며 욕설과 함께 삼단봉으로 차량 앞 유리창을 내리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A씨가 “도로에서 어떤 남자가 유리창을 부수려고 한다. 빨리 와 달라”며 다급한 목소리로 경찰에 신고하는 영상도 포함돼 있다.

A씨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터널 안에 사고가 나서 엄청 막히고 있던 상황이었다. 우측 갓길로 소방차가 진입하길래 기다린 후 주행하려고 하는데 소방차 꽁무니를 따라오는 얌체 차량이 있어서 양보해주지 않았다”면서 “그러자 주행 중인 내 차 앞을 가로막고 삼단봉으로 전면 유리창과 보닛 등을 마구 내려쳤다”고 주장했다.

이 게시글이 ‘삼단봉 사건’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자 가해자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이 얼마 후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는 “입이 열개라도 뭐라 드릴 말씀이 없을 정도로 큰 잘못을 했다”며 “피해자분 연락주시면 어떤 식으로라도 사죄드리겠다”고 반성의 모습을 나타냈다.

이어 “이미 저질러 버린 일이긴 하나 이렇게라도 사과를 꼭 드려야 할 것 같아 염치 없지만 글 남긴다”며 “만나뵙고 무릎을 꿇고 사과 드리겠습니다”고 쓰여있다.

경찰은 삼단봉 사건의 피해자로부터 고소장을 접수해 본격적으로 수사에 나섰다. 이어 가해자의 혐의가 인정되면 재물 손괴 등을 적용해 입건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