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터뷰’로 생채기 난 소니, 백악관 흠집내기

‘인터뷰’로 생채기 난 소니, 백악관 흠집내기

입력 2014-12-23 00:00
업데이트 2014-12-23 0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바마 상영취소 “실수” 지적에…소니픽처스 “백악관과 사전 협의 오바마가 원하면 필름 보낼 것”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북한 소행이라고 밝힌 해킹으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 상영을 취소한 소니픽처스가 궁지에 몰리자 영화를 다시 상영하겠다며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무료 배포 등이 거론되는 가운데 소니 측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게도 섭섭함을 나타냈다.

마이클 린턴 소니픽처스 최고경영자(CEO)는 21일(현지시간) CNN방송에서 영화 ‘인터뷰’ 상영 취소 결정에 대해 “북한의 테러 위협에 겁먹어 굴복한 것이 아니라 극장들이 상영을 취소하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는 조치였다”며 “영화를 어떤 식으로든 상영할 계획이고 다양한 선택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린턴 CEO는 오바마 대통령이 영화 상영 취소를 “실수”라고 지적하면서 사전 협의가 없었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백악관 보좌관 등에 사전 통보했고 협의했다. 내가 대통령과 직접 만나 이 문제를 협의해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이 이 영화를 보고 싶다면 백악관에 (필름을) 보낼 의사가 있다”고 덧붙였다.

소니 고문변호사 데이비드 보이스도 이날 NBC방송에 출연, “영화 상영을 단지 미뤘을 뿐이고 배급 방법을 찾고 있다”며 “어떤 방식이 될지 몰라도 영화는 배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바마 대통령의 대응이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됐다”면서도 “피해자를 비난하지 않고 좀 더 일찍 나서 줬더라면 좋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런 가운데 뉴욕포스트는 소니 측이 자사 온라인 배급사 ‘크래클’을 통해 이 영화를 무료로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넷플릭스·훌루·유튜브 등 온라인 비디오 사이트를 통해 배급할 가능성도 거론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니가 방법을 찾으려 하겠지만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워싱턴 김미경 특파원 chaplin7@seoul.co.kr

2014-12-23 1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