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 완구계의 허니버터칩 ‘파워레인저’

[단독] 완구계의 허니버터칩 ‘파워레인저’

입력 2014-12-17 00:00
업데이트 2014-12-17 0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가 다이노포스 사달라는데 구할 방법이 없네…”

직장인 정모(32)씨는 33개월 된 아들이 평소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장난감을 사달라고 매일같이 노래를 불러대는 통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 장난감을 사 주려고 했다. 하지만 이미 몇 달 전부터 다이노포스 완구 전 시리즈가 품절된 상태인 데다 인터넷으로 직구(직접구매)를 하려고 해도 해외에서조차 구하기 어려웠고 배송 비용도 만만치 않았다. 결국 정씨는 수입업자를 통해 20만원을 넘게 주고 아들이 그토록 바라던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DX 티라노킹’을 구할 수 있었다.

이미지 확대
또봇 델타트론
또봇 델타트론 장난감계의 양대 산맥인 ‘또봇 델타트론’.
롯데마트 제공
이미지 확대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DX 티라노킹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DX 티라노킹 장난감계의 양대 산맥인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DX 티라노킹’ .
롯데마트 제공
장난감계의 허니버터칩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장난감을 놓고 부모들의 크리스마스 악몽이 시작됐다. 지난해에 ‘또봇’이 품절돼 부모들이 아우성을 쳤다면 이번에는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시리즈가 부모들을 괴롭히고 있는 상황이다.

16일 롯데마트가 파워레인저 시리즈와 또봇 시리즈의 상대 매출 비중을 비교해 본 결과 2012년부터 또봇이 파워레인저를 앞섰지만 올해 하반기(6~11월) 상대 매출 비중은 파워레인저(57.9%)가 또봇(42.1%)을 2년 6개월 만에 앞섰다.

로봇 장난감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실제 손에 넣기는 쉽지 않다. 수요는 폭발적이지만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게 가장 큰 이유다. 파워레인저의 경우 일본에 먼저 방영된 후 6개월쯤 지나 한국에서 방영되는 식이기 때문에 일본보다 뒤늦게 반응이 올 수밖에 없다. 따라서 앞서 일본 반다이사에서 공급된 장난감을 6개월쯤 지나 한국에서 들여오는 것이라 원하는 만큼 물건을 확보하기 어렵다. 또봇의 경우 한국 기업인 영실업이 생산하지만 생산 공장이 개성공단에 있어 수요에 따른 생산량을 늘리는 게 쉽지 않다.

이런 희소 가치에 따라 일부 업자들이 사재기를 통해 물건을 확보, 3배 가까이 높은 가격에 팔고 있다. 7만원짜리 장난감이 20만원에 팔리는 일도 있지만 이마저도 구하지 못하고 있는 부모들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주부 송모(29)씨는 “아이들은 너무나 갖기를 원해 다른 것으로 대체하기 어려워 스트레스가 크다”고 말했다.

대목을 맞아 대형 마트도 완구대전에 가세했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1주일 동안 전 점포에서 파워레인저와 또봇, 카봇 등 모두 10만점의 물량을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로봇 대전’을 연다. 1인 1개에 한 해 다이노포스 DX 티라노킹을 7만 5000원에 판매한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12-17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