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 “방송보다 운동… 파이터로서 모든 것 보여 드릴 것”

[단독] “방송보다 운동… 파이터로서 모든 것 보여 드릴 것”

입력 2014-11-27 00:00
업데이트 2014-11-27 0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녀파이터 송가연, 프로 2번째 경기 앞두고 출사표

“방송보다는 운동이 먼저입니다. 파이터로서 당당하게 ‘옥타곤’(8각 철조망링)에서 모든 것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미녀 파이터’ 송가연이 26일 서울 강남구 로드FC서두원GYM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다카노를 화끈하게 물리쳐 지난 대회의 논란을 잠재우겠다”며 주먹을 불끈 쥔 채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rainbow@sportsseoul.com
‘미녀 파이터’ 송가연이 26일 서울 강남구 로드FC서두원GYM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다카노를 화끈하게 물리쳐 지난 대회의 논란을 잠재우겠다”며 주먹을 불끈 쥔 채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rainbow@sportsseoul.com
프로 데뷔 후 두 번째 경기를 앞둔 ‘미녀파이터’ 송가연(19·팀원)이 26일 서울 강남구 로드FC서두원GYM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치고받는 싸움을 원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송가연은 12월 14일 서울 올림픽홀에서 종합격투기 로드FC 20회 대회에 출전한다. 상대는 일본의 다카노 사토미(24)다. 프로전적 8전3승5패로 송가연보다 경험이 풍부하다.

송가연은 운동복 대신 허리춤에 리본이 달린 자줏빛 원피스를 입고 회견장에 나타났다. 검은색 긴 머리를 늘어뜨린 그는 “타격전을 하겠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기술적으로 얼마나 완성도가 높은지 증명하겠다”며 전의를 불태웠다.

다카노에 대해 “상대가 ‘주짓수’(브라질 유술) 강자라고 들었는데 경기 영상을 보니 그라운드 기술이 뛰어나 보이지 않았다”고 평가하면서 “오히려 클린치 싸움이 강했다. 거기에 중점을 두고 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클린치란 상대를 껴안고 공격을 봉쇄하는 기술이다.

1라운드 2분22초 만에 TKO로 이긴 데뷔전에 대한 아쉬움도 보였다. 송가연은 “지난번 결과는 땀 흘린 만큼 나온 것”이라면서도 “이번에는 1라운드를 꽉 채우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송가연은 ‘스타킹’, ‘우리동네 예체능’, ‘주먹이 운다’, ‘룸메이트’ 등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지만 실력보다 외모가 주목받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워했다. 그는 “나는 아이돌이 아니다. 그러나 이번 한 경기로 나에 대한 평가가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시합을 계속 하겠다. 언젠가 나의 진정성을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목소리가 가늘게 떨렸다.

이어 “끼가 없다. 방송도 일의 일부이기 때문에 열심히 하겠지만 운동이 먼저다”라며 “시합이 잡힐 때마다 흥분된다. 운동하는 게 가장 좋다. 즐기는 마음으로 케이지에 올라가겠다. 승리를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서두원(33) 팀원 코치는 “송가연은 데뷔전 때와 마찬가지로 남자 선수들과 똑같이 훈련했다. 이번에도 후퇴는 없다. KO승을 거두기 위해 돌진할 것”이라며 웃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4-11-27 1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