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사강변도시, 아파트 이어 상가도 ‘인기’

미사강변도시, 아파트 이어 상가도 ‘인기’

김민지 기자
입력 2014-11-26 00:00
업데이트 2014-11-27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스코건설, ‘미사강변도시 더샵리버포레’ 투시도
포스코건설, ‘미사강변도시 더샵리버포레’ 투시도
미사강변도시에 분양된 아파트들이 잇따라 완판되면서 상가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은행 예금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인 2%로 내려앉자 투자력을 보유한 은퇴자와 자산가들이 상가에 몰려들면서 높은 청약 경쟁률이 나타나고 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25일 미사강변도시 점포 겸용 단독주택용지 96필의 청약신청에 무려 1만4,049명이 몰렸다고 밝혔다. 평균 경쟁률은 146대 1, 최고 경쟁률(R1-12-6필지)은 2,674대 1을 기록했다. 신청예약금은 3,000만원으로 이 날 몰린 총액은 약 3,994억에 달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부동산 투자 패턴은 이미 시세차익보다는 임대수익으로 옮겨갔다. 특히 단지 내 상가는 배후수요가 확보돼 있는 안정적인 투자처라는 점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상가는 아파트 단지 내 조성돼 기본적인 배후수요가 확보돼 있고 제한적 상가 규모로 업종간 경쟁이 상대적으로 덜한 장점이 있다.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 필수품을 팔거나 기본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는 경기도 덜 타는 편이다. 업종별로는 약국, 제과점, 음식점 등이 인기다.

이 같은 분위기를 타고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미사강변도시 A10블록에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36~55㎡, 총 17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단지 내 상가가 아파트 주 출입구 옆에 있어 고객들의 접근이 용이하며 인근에 초·중·고교가 개교 예정이다.

여기에 미사강변도시 내 유일한 SSM 입점이 예정돼 있어 이미 분양이 완료된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의 입주민들 뿐만 아니라 주변 아파트 단지의 수요도 쉽게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가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된 민간 아파트 중 최단 기간 내 계약이 마감된 이력이 있는 만큼 상가 분양 역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거란 평가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LH의 점포 겸용 단독주택용지가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자 투자자들이 미사강변도시에 분양하는 다른 상가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특히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인기와 더불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추고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미사강변도시 단지 내 상가의 분양은 점포별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총액제)로 진행돼 내정가 이상 최고 입찰자가 낙찰자로 신청된다. 점포별 내정가는 1억6,200만원~5억5,400만원 선이며 입찰보증금은 점포당 1,000만원이다.

신청 접수와 개찰은 26일에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에 위치한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입점은 2016년 9월 예정이다.

문의전화 1644-0087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