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탈레스·삼성종합화학 인수 확정…삼성 대규모 구조개혁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탈레스·삼성종합화학 인수 확정…삼성 대규모 구조개혁

입력 2014-11-26 00:00
업데이트 2014-11-26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 등 인수. / MBN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 등 인수. / MBN


‘삼성테크윈’ ‘삼성토탈’

한화그룹이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탈레스·삼성종합화학 등 삼성그룹의 석유화학과 방위산업 부문 계열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그룹이 주요 계열사를 국내 대기업에 넘기는 것은 1997년 말 IMF 외환위기 이후 17년 만에 처음이다.

26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삼성종합화학, 삼성토탈, 삼성테크윈, 삼성탈레스 등 4개 계열사를 매각하기 위한 협상을 한화그룹과 벌여왔으며 최근 협상이 마무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의 계열사 매각 추진 작업은 매각 규모만 2조원이 넘는 초대형 사업 빅딜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그룹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자, 금융, 중화학 계열사들에 대한 사업 구조조정을 진행 중이다.

삼성은 계열사 중 경쟁력과 시너지 효과가 떨어진다는 진단이 나온 회사의 매각을 과감히 추진해 그룹을 전자와 금융·서비스, 건설·중공업 등 3대 부분으로 재편하는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그룹도 삼성의 석유화학 및 방산사업 인수를 사실상 확정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는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 인수를 통해서는 석유화학 부문에서 규모의 경제 효과를, 삼성테크윈과 삼성탈레스 인수를 통해서는 방산 부문의 시너지효과를 노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화그룹은 이날 오전 9시쯤 삼성그룹 4개사를 인수한다고 공식 발표한다.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종합화학·삼성탈레스 인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종합화학·삼성탈레스 인수, 성공 가능성은?”,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종합화학·삼성탈레스 인수, 시너지 이룰 수 있으려나”, “한화 삼성테크윈·삼성토탈·삼성종합화학·삼성탈레스 인수, 의외의 거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