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일반인 유족 “분향소 철수 정부에 일임”

세월호 일반인 유족 “분향소 철수 정부에 일임”

입력 2014-11-24 00:00
업데이트 2014-11-24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족대책위 “제자리로 돌아가야 할 때…합동영결식 요청”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유족은 인천에 있는 정부합동분향소를 언제 폐쇄할지를 정부 결정에 맡기겠다고 24일 밝혔다.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세월호 참사 후 많은 국민께서 애통해하고 격려와 위로를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제 일반인 유가족은 슬픔을 딛고 일어서 원래 자리로 돌아가고자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대책위는 “국가 세금으로 분향소의 지속적 운영을 요구하는 것은 국민으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는데 유족이 뜻을 모았다”며 “같은 장소, 같은 시간, 같은 배에서 사고로 돌아가셨기에 영혼이나마 위로해 드리고자 합동영결식 엄수를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세월호 참사 정부합동분향소는 인천과 경기도 안산에서 운영되고 있다.

인천시청 미래광장에 마련된 분향소에는 단원고 학생·교사를 제외한 일반인 희생자 43명 중 38명의 영정이 안치돼 있다.

정부합동분향소가 안산 외에 인천에도 마련된 것은 환갑 여행을 떠난 인천 용유초등학교 동창생 희생자가 일반인 희생자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다.

인천시는 정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억원을 받아 분향소를 운영해 왔지만, 최근 예산이 바닥나 추가 특별교부세 3억원을 신청한 바 있다.

인천시는 정부 관계부처와 협의해 분향소 철수 시점과 합동영결식 엄수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