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프스 여자친구’

수영황제 마이클 펠프스(29)의 연상 여자친구가 트랜스젠더인 사실을 공개해 화제다.

펠프스의 여자친구 타일러 리안 챈들러(41)는 14일(현지시간)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데이비드 로이 피치’라는 이름의 ‘간성(intersex)’으로 태어났다”고 고백했다. 간성은 생물학적인 성이 여성과 남성의 중간 형태인 경우를 뜻한다.

타일러는 “10대 초반 진단을 받고 남성호르몬 억제와 여성호르몬 강화 치료를 받았다”며 “1993년 성기제거 수술을 받고 이름을 타일러 리안으로 바꿨다”고 밝혔다. 그는 “걷고 말할 수 있게 된 순간부터 내가 여자라는 것을 인식했고 옷도 여자처럼 입었다”며 “난 단 한번도 남자였던 적이 없고 남자로 산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타일러는 “이번 일로 그와 헤어지게 될 수도 있다. 그건 지옥 같은 일”이라며 “펠프스가 하나의 브랜드이기에 그의 팀이 펠프스를 보호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타일러는 “펠프스는 내가 온전히 여자임을 느끼게 해 준 첫번째 남자”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타일러는 펠프스에게 트랜스젠더인 사실을 미리 알리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져 대중의 비난을 받고 있다. 이에 타일러는 지난 19일 “한시간 동안 울면서 손에 잡히는 것을 다 집어 던졌다”며 “두걸음 앞으로 나갔지만 백걸음 뒤로 물러선 것 같은 기분”이라고 괴로운 심경을 드러냈다.

펠프스 여자친구 타일러 트랜스젠더 소식에 네티즌들은 “펠프스 여자친구 타일러 트랜스젠더, 충격”, “펠프스 여자친구 타일러 트랜스젠더, 이건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펠프스 여자친구 타일러 트랜스젠더, 왜 숨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