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네일 미용사 국가기술자격시험 첫 시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6일 올해 신설된 네일 미용사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을 한양공업고등학교 등 전국 65개 시험장에서 3만7천78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필기시험 과목은 네일개론, 피부학, 공중위생관리학, 화장품학, 네일 미용기술 등이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상대로 치러지는 실기시험은 손·발톱 관리, 네일 시술·교정 등 네일 미용 실무를 평가한다.

그동안 네일 미용분야가 일반 미용사 국가기술자격에 포함돼 현장으로부터 전문화된 자격증 신설에 관한 요청이 많았다.

공단은 이 같은 네일 미용에 대한 현장의 수요와 산업현장의 세분화 되는 기술 추세를 반영하려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미용사 자격시험을 설계했다.

박영범 공단 이사장은 “이번 자격증 신설로 네일숍을 운영하기 위해 일반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관련 산업 종사자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일 미용사 자격 필기시험의 가답안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국가자격 누리집(www.Q-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28일 오전 9시에 국가자격 누리집에 발표된다.

실기시험은 2015년 국가기술자격 시행일정에 따라 기능사 제1회 실기시험 일정에 포함돼 시행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