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무원노조 “공무원연금 총궐기대회 12만명 예상”

공무원노조 “공무원연금 총궐기대회 12만명 예상”

입력 2014-10-30 00:00
업데이트 2014-10-30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는 다음 달 1일 오후 1시 여의도에서 열리는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100만 공무원·교원 총궐기 대회’에 12만 명 이상이 참가할 것이라고 30일 예상했다.

총궐기대회는 공무원연금 투쟁 협의체인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투쟁본부’(공투본) 주최로 열린다.
이미지 확대
공무연연금개혁안 진단 좌담회
공무연연금개혁안 진단 좌담회 3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경제민주화실천모임 주최로 열린 공무원연금개혁안 진단을 위한 긴급좌담회에서 이상은 숭실대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공적연금제도의 기본 개념에 대해 주제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 교수, 김진수 연세대 사회복지학과교수, 새누리당 김세연 의원.
연합뉴스


공투본은 전공노를 비롯해 합법 노조인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 전국교직원노동조합,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사학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등 50여 개 공무원단체로 구성됐다.

집회에는 전공노 6만 명, 공노총 3만 명, 한국노총연금공동대책위원회 1만 명,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1만 명, 전국교직원노동조합 3천 명 등이 참가할 것으로 현재까지 파악됐다.

이밖에 사학연금공동대책위원회와 무궁화클럽 등 군소 조직에서도 1만명 가량이 집회에 올 것으로 공투본은 내다봤다.

정용천 전공노 대변인은 “총궐기대회 장소와 시간을 묻는 은퇴 공무원의 전화도 쇄도하고 있다”면서 “12만 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앞서 공투본은 총궐기대회에서 공무원연금 ‘개악’ 저지 투쟁의지를 다지고, 공무원·교직원 총파업과 박근혜 대통령 신임투표 실시 여부를 놓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는 전 세계 공공부문 노조의 연대 조직인 국제공공노련(PSI)의 로자 파바넬리 사무총장도 참석해 연대발언을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