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쿠르드 여성, 갓난아이에 ‘오바마’ 이름…IS공습 감사 뜻

쿠르드 여성, 갓난아이에 ‘오바마’ 이름…IS공습 감사 뜻

입력 2014-10-26 00:00
업데이트 2014-10-26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 공격을 받는 시리아 북부 도시 코바니에서 탈출한 쿠르드족 여성이 갓 출산한 사내아이에게 ‘오바마’라는 이름을 지어줬다.

술탄 무슬림이란 이름의 이 여성은 25일(현지시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IS 공습을 위해) 전투기를 보내고 구호물품도 지원했다”며 자신의 7번째 아이 이름을 ‘무하메드 오바마 무슬림’으로 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진심으로 지은 이름이고 바꿀 생각도 없다”며 “오바마 대통령의 도움으로 우리가 이 잔혹한 행동을 중단시키고 집에 돌아갈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아이가 오바마 대통령처럼 성장해 잔학 행위에서 사람들을 구해내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밝히기도 했다.

만삭의 몸으로 남편, 6명의 아이와 함께 피란길에 나선 무슬림은 약 한 달 만에 가까스로 코바니와 맞닿은 터키 도시 수루치의 난민캠프에 도착했다.

그는 “터키 국경에서 물과 음식도 없이 며칠 동안 오도 가도 못했다”며 “입을 옷도 덮을 담요도 없었고 임신한 나조차도 몸을 씻을 수 없었다”고 어려웠던 피란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수루치 인근에서는 쿠르드족들이 언덕에 올라 미군의 공습이 있을 때마다 ‘오바마’를 외치며 환호하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터키에 사는 한 쿠르드족은 공습을 지켜보며 “미국처럼 전 세계 나라들이 코바니에 있는 쿠르드족을 도와야 한다”며 “미국인들 이상의 진정한 친구는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