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오면 바로 작업할거다” 시의원이 살해지시하며…‘경악’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오면 바로 작업할거다” 시의원이 살해지시하며…‘경악’

입력 2014-10-24 00:00
업데이트 2014-10-24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형식 팽씨 카톡 내용. / YTN
김형식 팽씨 카톡 내용. / YTN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김형식 팽씨 간의 카톡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남부지법 제11형사부(부장 박정수) 심리로 23일 열린 4차 국민참여재판기일에서 검찰 측은 서울 강서구 재력가 송모(67)씨에 대한 살해를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형식 서울시의원이 공범 팽씨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검찰이 제시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면, 지난해 9월 17일 팽씨는 김 의원에게 ‘잘되겠지. 긴장은 되는데 마음은 편하네’라고 보냈고, 김 의원은 ‘잘될 거야. 추석 잘 보내라’라고 대답했다.

지난해 11월 4일 팽씨가 ‘애들은 10일 날 들어오는 걸로 확정됐고 오면 바로 작업할 거다’라는 메시지를 김 의원에게 보냈고, 올 1월 8일에 ‘?’(김 의원), ‘어제 상황’(팽씨), ‘이번 주까지 정리’(팽씨), ‘콜’(이모티콘, 김 의원)이라는 메시지를 주고 받은 내용이 고스란히 남아있었다.

1월 9일 팽씨는 김 의원에게 ‘오늘 출근 안 하셨네요 그 분’, ‘1시부터 있는데’라는 메시지를 보내 궁금증을 자아냈다.

검찰 측은 이 메시지들을 근거로 “사전에 두 사람이 얘기가 다 된 것”이었다며 “김 의원의 교사 행위가 명백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반면 변호인은 “검찰이 짜 맞추기를 하면서 몰아치는데 피고인이 어떤 대답을 할 수 있겠느냐”고 반박했다.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진짜 무서워”,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충격이다”,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이럴수가”,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자백해라”,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진실은?”,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대박이다”,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저런 사람이 시의원?”, “김형식 팽씨 카톡 공개, 법의 심판을 받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