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TU전권회의 개막] LG, 새 스마트폰 ‘아카’ 공개…삼성, 갤노트4 등 신제품 전시

[ITU전권회의 개막] LG, 새 스마트폰 ‘아카’ 공개…삼성, 갤노트4 등 신제품 전시

입력 2014-10-21 00:00
업데이트 2014-10-21 0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0일 부산 ‘월드아이티(IT)쇼’에 신제품을 포함한 첨단 제품을 대거 전시했다. LG전자는 새로운 콘셉트 스마트폰 아카(AKA·Also Known As)를 공개했다. 아카는 5인치 스마트폰으로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트(LTE-A)를 지원하며 출고가는 60만원 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나’ ‘별명’ ‘속칭’ 등의 뜻으로 지은 이름으로, 제품의 성능보다는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학생 및 20~30대 젊은 층을 겨냥한 아카는 4가지 종류로 공개됐는데 각 제품은 앞면 윗부분에 4가지 눈 모양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음악 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눈’의 표정이 수시로 바뀌는 게 특징이다. 각각의 눈 모양에 맞춰 색상도 4가지로 다르게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2㎡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원형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을 장착한 스마트 손목시계 LG G워치R과 태블릿PC G패드,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 플러스 등도 진열했다. 어린이용 착용형 밴드 ‘키즈온’도 전시했다.

삼성전자도 90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 삼성 기어S, 기어VR 등 혁신적인 스마트폰과 착용형(웨어러블) 기기를 전시했다. 갤럭시 노트4와 삼성 기어S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14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제품이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10-21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