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정화 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촌장 사임

현정화 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촌장 사임

입력 2014-10-01 00:00
업데이트 2014-10-01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체 촌장에 ‘비운의 체조스타’ 김소영 씨 등 거론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현정화(45·여)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이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촌장직에서 물러났다.

이미지 확대
현정화 감독 분당서 음주운전 사고
현정화 감독 분당서 음주운전 사고 ’탁구 여제’ 현정화(45ㆍ여)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이 1일 0시 50분께 혈중 알코올 농도 0.201%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내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현 감독은 이날 술을 마신 상태로 재규어 승용차를 몰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오리역 부근 사거리를 지나다가 오모(56)씨가 운전하던 그랜저 택시와 충돌했다.
연합뉴스DB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는 1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현 촌장의 사의를 수리했다고 밝혔다.

현 감독은 조직위에 전화를 걸어 부적절한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는 “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 임무를 다하고 싶었는데 불미스러운 일을 일으켜 죄송하다”고 말했다.

현 감독은 이날 새벽에 만취상태로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사고를 내 경찰에 입건됐다.

조직위는 원활한 대회 개최를 위해 후임 선수촌장을 가능한 한 빨리 임명하겠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애초 대회의 흥행을 위해 현 감독, 축구스타 차범근, 박지성 등 글로벌 스타들을 후보로 검토했다.

조직위는 현 감독을 선수촌장으로 임명할 때 인지도뿐만 아니라 리분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과 탁구 선수로서 쌓은 친분을 고려했다.

리 서기장은 애초 북한 선수단을 이끌고 방한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최근 다른 해외 일정이 보도되는 등 현재로서는 참가가 불투명하다.

후임으로 거론되는 후보 가운데는 여자 기계체조 선수로 활약하다가 비운의 사고로 전신이 마비된 김소영(45) 씨도 포함돼 있다.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은 비장애인 아시안게임이 끝난 뒤 시설, 인력 일부를 승계받아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40여 개국의 선수 수천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