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퇴출설 사실, SM 공식입장 “소녀시대 8명 체제 앞당겨”…타일러권 제시카 동반 입국 어땠나 “제시카는 혼자 여행가방 끌고 입국장 빠져나가”

소녀시대 멤버 제시카의 퇴출이 확정됐다. 제시카 퇴출 배경에는 타일러권과의 열애설과 사업 문제 등 각종 추측이 무성하다.

30일 제시카 웨이보에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나머지 멤버)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나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 라는 통보를 받았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어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적극적으로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 매우 당혹스럽다”라는 글이 이어졌다. 이날 오전 소녀시대 중국 팬미팅 출국 현장에 제시카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고 다른 멤버들의 표정 역시 밝지만은 않았다.

이에 대해 제시카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와 관련해 이날 오후 “올 봄 제시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다”며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소녀시대가 제시카를 제외한 8인 체제로 활동할 것이며, 제시카의 개인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는 계속된다는 입장을 전했다. 제시카가 지금까지 해당 계정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꾸준히 소통해 왔기에 팬들의 충격은 상당한 상황이다.

이에 제시카의 퇴출설이 사실로 밝혀지면서 타일러권과의 열애설이 영향을 준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제시카는 재미교포 사업가 타일러권과 여러 차례 열애설에 휩싸였다. 지난해 5월 제시카와 타일러권은 미국 뉴욕 맨하탄의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모습이 포착되는가 하면, 같은 해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서울 강남 모처에서 목격돼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설까지 나돌며 구설수에 올랐으나 양측 모두 이를 부인했다. 제시카는 패션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멤버나 소속사와 마찰이 빚어졌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SM 측이 ‘개인활동 지원’이라는 단서를 달아 향후 어떤 관계가 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한 매체는 이날 “29일 새벽 4시 제시카가 타일러권과 함께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제시카는 미국 뉴욕에서 개인적인 일을 보고 돌아오는 길이었으며 제시카는 혼자서 여행가방을 끌고 입국장을 빠져 나갔다. 같은 시각, 타일러 권이 입국했으며 제시카와 같은 비행기를 타고 들어왔으나 주위 시선을 의식해 약 5분의 간격을 두고 따로 모습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또한 이 매체는 “두 사람이 뉴욕에 함께 머물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네티즌들은 “SM 공식입장,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확인, 타일러권 결혼설, 이렇게 허무하게 퇴출된다고? 안돼”, “SM 공식입장,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확인, 타일러권 결혼설, 앞으로 사업이 어떻게 될 지 모르겠는데 개인 활동 따로 하는 건가”, “SM 공식입장,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확인, 타일러권 결혼설, 설만 많고 진실이 뭔지 궁금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SM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게재된 제시카의 웨이보 글과 관련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올 봄 제시카가 본인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사에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습니다.

제시카의 갑작스런 이야기에도, 당사와 소녀시대 멤버들은 소녀시대를 위해 좋은 방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8인 체제의 소녀시대 활동을 당초보다 앞당기는 것으로 결정할 수밖에 없었으며, 그 발표 시점 등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제시카 본인의 시각으로 금일 새벽에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향후 당사는 8인 체제의 소녀시대 및 제시카의 개인 활동에 대한 변함없는 지원과 매니지먼트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