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테니스 男복식 임용규·정현 28년 만에 金…이형택은 잊어라

테니스 男복식 임용규·정현 28년 만에 金…이형택은 잊어라

입력 2014-09-30 00:00
업데이트 2014-09-30 0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방 노메달 굴욕 막고 軍문제 해결

“한국에선 아직도 테니스 하면 이형택을 떠올린다. 그보다 더 높은 걸 일구겠다.” 28년 만에 한국을 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정상에 올려놓은 임용규(23·당진시청)는 그 어느 때보다 목소리를 높였다.
정현(오른쪽)과 임용규가 29일 열우물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결승에서 접전 끝에 인도를 2-0으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확정 짓는 순간 코트에서 부둥켜안고 기뻐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정현(오른쪽)과 임용규가 29일 열우물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결승에서 접전 끝에 인도를 2-0으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확정 짓는 순간 코트에서 부둥켜안고 기뻐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이미지 확대
정현(왼쪽)과 임용규.
정현(왼쪽)과 임용규.


한국 남자테니스의 희망 정현(18·삼일공고), 임용규가 29일 인천 열우물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아시안게임 테니스 남자 복식 결승전에서 인도의 사케즈 미네니-사남 싱 조를 2-0(7-5 7-6<2>)으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986년 서울대회 김봉수-유진선 조의 우승 이후 28년 만이다. 이날 우승이 아니었다면 한국 테니스는 안방에서 열린 대회를 노메달로 마무리할 뻔했다. 남녀 단체전 등 앞서 열린 6개 종목에서 한국은 단 한 개의 메달도 따지 못했다. 둘은 또 2010년 광저우대회에서 끊겼던 금맥도 다시 이었다. 당시 한국은 동메달 2개에 그쳤다.

정현은 “기쁘다는 것 말고는 아무 생각도 안 난다”고 감격스러운 심정을 전한 뒤 “세계 무대에서 성공하고 싶다. 군 문제가 해결돼 2년이라는 시간을 벌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용규는 “(정현과) 조를 이룬 건 작년 10월부터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이 통해 금방 호흡을 맞출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에서 인생 최대의 모험을 해 보자고 다짐했다. 단식뿐 아니라 복식에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낮 12시에 시작할 계획이었던 결승전은 우천으로 오후 3시 30분이 돼서야 겨우 시작됐다. 상대는 만만치 않았다. 싱은 광저우에서 복식 정상에 올랐던 강자다. 파트너 미네니는 194㎝의 거구에서 내리찍는 서브로 한국을 위협했다.

정-임 조는 때로는 끈끈한 협동 플레이로, 때로는 정면 승부로 점수를 쌓았다. 1세트 두 팀은 각자의 서브 게임을 놓치지 않고 경기를 이어 갔다. 결국 게임 스코어 6-5로 앞선 상황에서 상대의 서브 게임을 처음으로 브레이크한 한국이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2세트도 같은 양상이 이어졌다. 게임 스코어 5-5로 팽팽한 경기가 이어지는 와중에 빗방울이 떨어졌다. 경기는 1시간가량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또다시 접전이 이어졌다. 한 게임씩 주고받은 뒤 6-6 타이브레이크. 그러나 정현이 패싱샷과 포핸드를 상대 코트에 잇달아 꽂아 넣어 5-1로 달아난 뒤 인도의 추격을 7-2로 막아 금메달을 손에 넣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4-09-3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