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무원연금 최종안 새달 중순 확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당·정·청 실무회의… 안행부 주축 정부안 마련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은 29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정부안(案)을 조속히 마련한 뒤 당정협의를 개최해 최종안을 이르면 다음달 중순 확정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정·청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실무회의에서 이러한 방침을 정했다고 회의에 참석했던 한 관계자가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누리당 요구에 따라 안전행정부를 주축으로 정부가 공무원노조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정부안을 만들고 10월 중에 최종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다른 참석자는 여당이 최종 정부안의 조속한 마련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정부도 이날 ‘공무원연금 개선추진협의체’를 구성,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협의체에는 안행부를 비롯해 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 4개 관련 부처가 참여했다. 박경국 안행부 1차관 주재로 열린 이날 첫 실무협의체 회의에서는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실무적인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2014-09-30 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