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안게임]<유도> 정경미, 여자 78㎏급 금메달…대회 2연패

[아시안게임]<유도> 정경미, 여자 78㎏급 금메달…대회 2연패

입력 2014-09-23 00:00
업데이트 2014-09-2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설경 꺾고 ‘금빛 환호’…아시안게임 2회 연속 우승

한국 여자 유도 중량급의 간판스타 정경미(29·하이원)가 ‘난적’ 설경(24·북한)을 꺾고 한국 여자 선수로는 사상 처음으로 아시안게임 2연패의 쾌거를 일궈냈다.

이미지 확대
<아시안게임> 정경미, 2번째 금메달
<아시안게임> 정경미, 2번째 금메달 여자 유도 78㎏ 이하급 결승에서 북한의 설경을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건 정경미가 22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메달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정경미(세계랭킹 8위)는 22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여자 78㎏급 결승에서 설경을 상대로 지도승을 거두고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78㎏급에서 금메달을 따낸 정경미는 이번 우승으로 2개 대회 연속 금메달의 기쁨을 누렸다.

한국 여자 선수가 아시안게임 2연패에 달성한 것은 정경미가 처음이다.

7명이 출전한 78㎏급에서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정경미는 2회전(4강)에서 만난 바툴가 문크흐투야(세계랭킹 28위)에게 경기 시작 1분 15초 만에 빗당겨치기로 절반을 빼앗으며 앞서갔고, 여세를 몰아 16초 뒤에 곁누르기로 한판승을 따내 가볍게 결승에 올랐다.

북한의 설경 역시 8강에서 1회전에서 우메키 마미(일본·세계랭킹 45위)를 안다리 후리기 절반으로 꺾은 뒤 준결승에서 중국의 장저후이(세계랭킹 41위)를 경기 시작 45초 만에 소매들어 허리채기 한판으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정경미는 1경기를 더 치르며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낀 설경을 상대로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쳤고 경기시작 1분23초 만에 지도를 빼앗아 앞서갔다.

정경미는 경기 종료 1분12초를 남기고 지도 1개를 더 얻어냈고, 막판 지도 1개를 내줬지만 금빛으로 승부를 마무리했다.

특히 정경미는 지난해 태국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승에서 설경을 꺾은 데 이어 이번 대회 결승에서도 설경을 다시 만나 승리하는 기쁨을 맛보게 됐다.

경기가 끝나고 난뒤 믹스트존에서 취재진과 만난 정경미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많았다”며 “여기까지 끌어주신 코칭스태프에게 감사드린다”고 웃음을 지었다.

그는 “금메달을 따도록 기도해주신 부모님과 후배들, 동료에게 감사한다”며 “결승전에서 다치지 않고 이길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