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U-19 축구 AFC 챔피언십 명단 발표…백승호 발탁

U-19 축구 AFC 챔피언십 명단 발표…백승호 발탁

입력 2014-09-21 00:00
업데이트 2014-09-21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르셀로나 유학 1호’ 백승호(17)가 아시아 정복에 나선다.

이미지 확대
백승호
백승호
대한축구협회는 미얀마에서 열리는 2014 아시아축구연맹(AFC) U-19(19세 이하) 챔피언십에 참가할 대표팀(감독 김상호) 명단을 21일 발표했다.

최근 한국의 준우승으로 막을 내린 U-16 챔피언십에서 수준 높은 기량으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이승우, 장결희의 스페인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 선배 백승호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김영규(알메리아), 김신(올림피크 리옹), 오세준(베르더 브레멘), 김진수(아우크스부르크) 등 유럽 클럽에서 유학중인 재목들이 대거 발탁됐다.

김상호 감독은 1주일간의 훈련과 연습경기를 통해 25명 가운데 23명을 추려 명단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대회는 내달 9일부터 23일까지 열리며 대표팀은 2일 미얀마로 떠난다.

이번 대회는 일본, 북한, 호주, 이란 등 16개 팀이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통과하면 8강 토너먼트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개최된 2012년 대회에서 정상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 한국은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상위 4개 팀에는 내년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출전권이 주어진다.

◇ 2014 AFC U-19 챔피언십 대표 명단(25명)

▲ GK = 이태희(인천 유나이티드) 강현무(포항 스틸러스) 송영민(동의대)

▲ DF = 박민규(호남대) 서영재(한양대) 고명석(홍익대) 임승겸(고려대) 오세준(베르더 브레멘) 손기련(단국대) 황기욱(오산고) 김창연(동국대) 박재우(건국대) 고윤호(가톨릭관동대)

▲ MF = 김승주(오랜지카운티블루스) 김현욱(한양대) 설태수(울산대) 이정빈(인천대) 백승호(바르셀로나) 김진수(아우크스부르크)

▲ FW = 심제혁(FC서울) 김영규(알메리아) 황희찬(포철고) 김신(올림피크 리옹) 서명원(대전 시티즌) 김건희(고려대)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