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악구의회 상임위도 인터넷 생방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관악구의회는 각 상임위원회별 인터넷 생방송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관악구의회는 기존에 본회의만 생방송하던 것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재경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 4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으로 넓혔다. 앞서 구의회는 지난달 상임위원회의실 3개소에 HD고화질 디지털 영상시스템을 구축해 양질의 영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1대1 영상분할 시스템 도입으로 질문자와 답변자를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일문일답 영상화면으로 개선했다.

 현재 관악구의회 홈페이지(www.ga21c.seoul.kr)에서 볼 수 있는 위원회 생방송은 연내 모바일까지 확대·운영해 주민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지난 방송은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협소한 장소 탓에 구민들이 방청하기 불편했던 각 위원회별 회의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성심 의장은 “상임위 생방송을 통해 주민들이 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다면 주민과 소통하는 진정한 의미의 열린 의회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