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은 작가 리메이크에 참여…소니픽쳐스텔레비전이 제작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도 미국에서 리메이크된다. 지상파 ABC 채널을 통해서다.

’별에서 온 그대’ 제작사 HB엔터테인먼트는 19일 “얼마 전 ABC 방송국에서 파일럿 오더를 받았으며 현지 제작사인 소니픽쳐스와는 세부 계약서를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HB엔터테인먼트의 문보미 대표와 ‘별에서 온 그대’의 박지은 작가는 EP(executive producer) 자격으로 미국판 리메이크 작업에 참여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지난 2월부터 미국 리메이크를 준비해왔고, 좋은 파트너들과 한국 드라마를 미드로 재탄생시킬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하지만 내년 초 시즌 오더까지는 조심스러운 입장이고 시즌제 미국드라마가 되도록 미국 쪽 제작사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별에서 온 그대’ 미국 리메이크에는 미국 메이저 제작사 소니픽쳐스 텔레비전이 제작사로 확정되었고, ‘쉴드’ ‘엔젤’ ‘뱀파이어 다이어리’ 등을 집필한 리즈 크레프트와 사라 패인 작가가 대본을 맡아 현재 파일럿 대본을 집필 중에 있다고 HB엔터테인먼트는 밝혔다.

제작사는 “파일럿 대본작업을 마치는대로 올 하반기 파일럿 제작 및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현재 캐스팅 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별에서 온 그대’의 미국 리메이크 소식은 미국 연예전문지 할리우드리포터를 통해 미국에서 먼저 전해졌다.

할리우드리포터는 미국판 ‘별에서 온 그대’의 남녀주인공 이름은 제임스와 라크이며, 미국판은 한국 원작의 포맷을 살려 초능력을 가진 외계인과 스타의 사랑을 그린다고 보도했다.

할리우드리포터는 “’별에서 온 그대’는 초능력을 가진 슈퍼히어로는 왜 항상 세상을 구해야하나, 한 여자만을 구하면 안되나라는 물음에서 출발한다”며 이같은 이야기에 기반해 미국 리메이크도 진행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류스타 전지현과 김수현이 호흡을 맞춘 ‘별에서 온 그대’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며 한류 붐을 다시 지폈다. 특히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대륙에서 ‘별그대’ 신드롬을 낳았다.

SBS TV를 통해 지난해 12월 방송을 시작한 ‘별에서 온 그대’는 방송 4회 만에 시청률 20%를 돌파하고 마지막에는 28.1%(2월27일)로 막을 내리는 등 미니시리즈 드라마로는 근래 보기 드문 시청률을 기록했다.

SBS는 여세를 몰아 ‘별에서 온 그대’ 특별기획전을 기획하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해 두달간 10만여 명을 모았다. 현재 이 전시회는 일산킨텍스로 옮겨와 진행 중이다.

한편, ‘별에서 온 그대’에 앞서 드라마 ‘나인’과 ‘굿닥터’도 각각 미국 ABC와 CBS 등 지상파를 통해 리메이크가 추진 중이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