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막식 성화 점화자 이영애 유력, 아시안게임 조직위 ‘안절부절’ 도대체 왜?

개막식 성화 점화자 이영애 유력, 아시안게임 조직위 ‘안절부절’ 도대체 왜?

입력 2014-09-19 00:00
업데이트 2014-09-19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이영애 디마코 제공
배우 이영애
디마코 제공
개막식 성화 점화자 이영애 유력, 아시안게임 조직위 ‘안절부절’ 도대체 왜?

배우 이영애가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식 성화 점화자로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지난 18일 배포한 개회식 해설자료에서 성화 점화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린,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는 인물로 전해졌다.

또 중국에 초등학교를 설립하는 등 나눔과 봉사를 통해 아시아의 화합에 이바지했다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이에 배우 이영애가 유력한 성화 점화자로 거론됐다.

2003년 MBC 드라마 ‘대장금’을 통해 한류스타로 급부상한 이영애는 고유의 아름다움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6년에는 중국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 인근 춘안(淳安)현에 ‘이영애 초등학교’를 설립하는 등 나눔과 봉사를 통해 아시아의 화합에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조직위 측의 설명과도 일치한다.

그러나 이영애가 성화 점화자라는 추측이 나돌자 조직위는 개회식 중계방송을 위해 만든 해설 자료가 실수로 유출됐다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준성 조직위 보도팀장은 “누가 될지는 우리도 알지 못한다. 조직위 내에서도 극소수만 알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아시안게임 개막식 성화 점화자 이영애 유력, 이런 걸 왜 유출했지”, “아시안게임 개막식 성화 점화자 이영애 유력, 정말인가”, “아시안게임 개막식 성화 점화자 이영애 유력, 나와보면 알겠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