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OS8 기능 어떻게 달라졌나…‘사상 최대’ iOS8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니

iOS8 기능 어떻게 달라졌나…‘사상 최대’ iOS8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니

입력 2014-09-18 00:00
업데이트 2014-09-18 14: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OS8 기능.
iOS8 기능.


‘iOS8 기능’

iOS8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 ‘iOS 8’을 17일(현지시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배포했다.

이 업데이트는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으며, 신제품인 아이폰 6와 6 플러스에는 iOS 8이 미리 탑재돼 19일 출시된다.

다만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 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업데이트용 다운로드 파일의 크기는 기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안정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려면 여유 공간이 1.5 기가바이트(GB)는 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를 하려면 반드시 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하며 배터리가 충분히 남았거나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애플은 이 업데이트가 2008년 7월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이며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 많은 개선이 이뤄졌고,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

또 일부 2014년형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에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이 iOS 8에 등장했다.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이라는 기능도 생겼다.

애플은 이와 함께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iOS 8 자체에 통합하고 온라인·오프라인·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통합검색창을 도입했으며, 모바일 키보드 등 입력 인터페이스도 일부 개편했다.

앱스토어에도 상당한 변화를 줬다.

가족(최대 6명까지)이 아이디를 따로 만들면서도 책(아이북스), 음악·영화(아이튠스), 앱(앱스토어)을 공유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가족 공유(패밀리 셰어링) 기능과 함께 자녀가 콘텐츠를 구입할 경우 부모의 단말기에 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알림 메시지가 뜨도록 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상세한 내용은 애플의 iOS 8 소개 페이지(www.apple.com/ios/)에서 찾을 수 있다.

iOS8 업데이트 소식에 애플 사용자들은 “iOS8 업데이트, 궁금하다”, “iOS8 업데이트, 얼른 업데이트해야지”, “iOS8 업데이트,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