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박영선 ‘한시적 직위유지’ 수습안 마련

野, 박영선 ‘한시적 직위유지’ 수습안 마련

입력 2014-09-16 00:00
업데이트 2014-09-16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이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의 직위를 당분간 유지하는 방안을 마련, 의원들에게 찬반을 묻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새정치연합은 16일 박 위원장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 핵심 당직자 회의와 원내대책회의를 잇따라 열고 당내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새 비대위원장 후보를 박 위원장에 추천해 추인을 받기로 했다.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원내대표직의 경우 세월호특별법 협상과 관련해 박 위원장이 마지막 수습 노력을 한 뒤 그 결과와 관계없이 사퇴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그는 “이 두 개 항에 대한 동의 여부를 의원 전원에게 묻기로 했다. 의견 수렴이 끝나면 그 결과를 가지고 당 사무총장과 원내수석부대표가 박 위원장을 만나 탈당을 만류하고 총의를 전달해 거취 결정에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절충안은 박 위원장의 의중과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으나 당내에서는 “박 위원장이 공감을 표시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핵심 당직자회의는 조정식 사무총장, 원내대책회의는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의 주재로 진행됐다.

박 위원장이 수습안을 받아들일 경우, 이는 한시적이지만 탈당 등 거취문제에 관한 결정을 유보한 채 비대위원장과 원내대표직을 유지하겠다는 뜻이어서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그러나 수습안에 대해 강경파 일부에서 거부감을 표출하고 있어 박 위원장의 거취 파동이 핵심 당직자회의와 원내대책회의의 의도대로 일단락될지는 불투명하다.

강경파의 한 재선 의원은 “당 전체가 의원 한 사람과 주변의 노회한 언론플레이에 완전히 농락당했다”며 강한 불쾌감을 나타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