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효주, KLPGA 챔피언십에서 다승왕 대결

김효주, KLPGA 챔피언십에서 다승왕 대결

입력 2014-09-16 00:00
업데이트 2014-09-16 1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여자골프(LPGA) 투어의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효주(19·롯데)가 숨 돌릴 틈도 없이 국내 무대로 복귀한다.
이미지 확대
LPGA 에비앙 챔피언스 3라운드 1위 김효주
LPGA 에비앙 챔피언스 3라운드 1위 김효주 프랑스 에비앙 레뱅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에비앙 챔피언십 3라운드까지 1위를 지킨 김효주는 13일(현지시간) ”내일 마지막 경기에서 우승에 신경쓰지 않고 편안하게 경기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선수가 경기를 마친 뒤 통역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한국시간으로 15일 프랑스 에비앙 레뱅에서 우승 시상대에 오른 김효주는 16일 오후 한국에 도착, 18일 개막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 메트라이프·한국경제 제36회 KLPGA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우승상금 1억4천만원)에 참가하기 위해 곧바로 경기도 안산의 아일랜드 골프장으로 향한다.

김효주는 역대 KLPGA 한 시즌 최다 상금인 8억원을 돌파했지만, 아직 다승왕 경쟁은 끝나지 않았다.

김효주는 올 시즌 3승을 올렸지만 다승 부문에서 경쟁자들이 만만치 않다.

김효주가 LPGA 투어 대회에 출전하느라 자리를 비운 사이 이정민(22·비씨카드)이 YTN·볼빅여자오픈에서 우승, 시즌 두 번째 우승컵을 차지했다.

’역전의 여왕’ 김세영(21·미래에셋)도 이번 대회에서 시즌 세 번째 우승을 노린다. 김세영은 지난해 KLPGA 챔피언십에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김효주와 이정민, 김세영은 올해 대회 1라운드에서 같은 조에 편성돼 샷대결을 벌인다.

여기에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김효주와 우승 경쟁을 벌였던 장하나(22·비씨카드)와 ‘슈퍼루키’ 백규정(19·CJ오쇼핑)도 가세, 시즌 3승에 도전하면서 다승왕 경쟁은 더욱 치열해 졌다.

김효주의 가장 큰 적은 프랑스에서 돌아와 곧바로 대회에 참가하느라 쌓인 피로다.

김효주가 힘든 상황을 딛고 국내에서 또하나의 메이저 우승컵을 차지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