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경태, 문재인 향해 “오만불손한 세력 떠나라”

조경태, 문재인 향해 “오만불손한 세력 떠나라”

입력 2014-09-16 00:00
업데이트 2014-09-16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경태 “당해체 빠를수록 좋아’헤쳐모여’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이 16일 세월호특별법 협상 실패와 비상대책위원장 영입 무산 등으로 당이 위기에 놓인 것과 관련해 문재인 의원을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당을 해체시켜 새로운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조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에 나와 이상돈 비대위원장 영입 사태와 관련해 “함께 논의했다고 알려진 문재인 의원도 책임이 있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최근 문 의원의 발언을 보면 박영선 원내대표의 생사여탈권을 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문 의원이 상왕인가. 수렴청정을 하는 느낌을 주는 것은 매우 잘못”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특히 “오만불손한 세력들은 즉각 당을 떠나야 한다. 문 의원은 더는 우리 당 대통령 후보가 아니다. 겸손한 태도를 갖고 최근 사태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했다.

조 의원은 이어 “당이 정당으로서 구실을 못하고 있다. 봉합할 수준을 넘어섰다. 해체 또는 분해해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헤쳐모여’ 해 각자의 길을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비대위원장 영입 무산 파동의 당사자인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는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나와 “문 의원이 동의하지 않았다면 제가 이걸(비대위원장직 수락 검토) 할 수 있었겠느냐”면서 문 의원이 영입에 관여했다고 밝혔다.

이 명예교수는 “박 원내대표나 심지어 문 의원까지도 당내 반발이 이렇게 확산되리라고는 예상을 못한 것 같다. 단순히 저 때문인지, 다른 이유도 있는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신당 창당에 대해서는 “정황상) 분당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도 “지금 당장 창당한다는 것은 상식에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