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움 1위 ‘박남현’…이동준 “내가 1위” 발끈

배우 이동준이 지난 16일 MBC ‘라디오스타’에서 연예인 싸움순위에 언급해 화제다. 덩달아 자타공인 ‘연예인 싸움 1위’ 박남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박남현은 개성파 배우 출신으로 무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1997년 KBS 드라마 ‘파랑새는 있다’에서 절봉이 역할로 등장해 얼굴을 알렸다. 이후 드라마 ‘봄날’ ‘변호사들’ ‘주몽’과 영화 ‘초록물고기’ ‘주글래 살래’ 등에 조연으로 출연했다.

박남현은 1997년 한 라면 광고에서 “왕입니다요”라는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다. 특히 박남현은 수색대 출신으로 연예계 최고의 주먹으로 인정받아왔다.

이날 방송은 ‘전설의 주먹2’ 특집으로 이동준을 비롯해 이재윤, 요리사 레이먼킴, 가수 스윙스가 초대손님으로 출연했다.

이동준은 방송에서 박남현이 연예인 싸움순위 1위라는 것에 불만을 나타낸 뒤 “내가 1위에 올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동준은 4위에 랭크됐다. 그는 박남현이 ‘6위’라고 깎아내렸다.

이어 이동준은 자신과 관련된 한 일화를 전했다. 이동준은 상경 후 서초동을 자신의 지역으로 삼았다며 “바에서 혼자 맥주를 마시는데 남자 여섯 명이 한 아가씨에게 욕을 하고 병을 깨고 난리를 치더라”라고 회상했다.

이동준은 “파편에 내게도 튀었다. 그래서 일단 맥주병을 깼다. 시선을 보내니 남자 무리들이 조용히 나가더라”고 설명했다. 이동준은 청주대 체육학과를 졸업해 1979년부터 1986년까지 태권도 선수 활동한 바 있다.

네티즌들은 “라디오스타 이동준 박남현, 정말 재밌네”, “라디오스타 이동준 박남현, 누가 1위일까”, “라디오스타 이동준 박남현, 둘다 싸움 잘하게 생겼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이 기사는 2014년 7월 17일 기사입니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