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승열, PGA 투어 플레이오프 최종전 진출에 도전장

노승열, PGA 투어 플레이오프 최종전 진출에 도전장

입력 2014-09-03 00:00
업데이트 2017-06-15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일 BMW챔피언십 개막…최경주·케빈 나도 출전

한국골프의 영건 노승열(23·나이키골프)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플레이오프 최종전에 가기 위한 도전에 나선다.

4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의 체리힐스 컨트리클럽(파71·7천466야드)에서 개막하는 BMW챔피언십은 페덱스컵 랭킹 상위 70명만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 3차전이다. 활동 중단을 선언한 더스틴 존슨(미국)이 결장하면서 69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노승열이 플레이오프 3차전에 진출한 것은 2012년 이후 2년 만이다.

2년 전 노승열은 BMW챔피언십에서 공동 16위에 오르는 선전을 펼쳤지만, 페덱스컵 랭킹 37위에 머물면서 상위 30명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 최종전 투어 챔피언십에 나가지 못했다.

올해는 페덱스컵 랭킹 36위로 BMW챔피언십에 진출한 노승열은 6명만 제치면 1천만 달러의 보너스 상금이 걸린 투어챔피언십에 나갈 수 있다.

더욱이 노승열은 지난 4월 취리히 클래식에서 생애 첫 PGA 투어 우승을 차지하며 자신감을 키워가고 있어 이번 주 대회에서도 좋은 플레이가 기대된다.

재미동포 케빈 나(31·타이틀리스트)는 지난주 도이체방크 챔피언십에서 컷 탈락했음에도 페덱스컵 랭킹 21위에 올라 투어챔피언십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반면 최경주(44·SK텔레콤)는 페덱스컵 랭킹 65위에 머물러 어지간히 좋은 성적을 내지 않으면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탈락할 위기를 맞았다.

이번 주 대회에는 도이체방크 챔피언십에서 휴식을 취했던 강호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저스틴 로즈(잉글랜드), 그레임 맥도월(북아일랜드)이 복귀, 포인트 경쟁에 들어간다.

세계랭킹 1위이자 페덱스컵 랭킹 2위를 달리는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는 이번 주 대회에도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려 생애 첫 플레이오프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의욕을 숨기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