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지말라는데도 기어코 찾아온 총리에게…

오지말라는데도 기어코 찾아온 총리에게…

입력 2014-09-01 00:00
업데이트 2014-09-01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면담 불발…野 “약속한 적 없어” 불쾌감 표출

정홍원 국무총리가 1일 정기국회 시작에 맞춰 국회를 방문,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의 방을 찾았다. 그러나 면담이 성사되지는 못했다.

이미지 확대
원내대책회의 참석하는 박영선 원내대표
원내대책회의 참석하는 박영선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쯤 국회 본청 2층의 박 위원장 방을 예고 없이 찾았으나 박 위원장이 방을 비워 얼굴도 보지 못한 채 돌아갔다. 총리가 야당 대표를 약속없이 찾아온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정 총리는 “여기 계실 줄 알았더니 지금 외부에 나가셨다고 한다”며 자리를 떠났다.

당시 박 위원장은 2일 진도 팽목항을 방문하는 일정 관계로 다른 사무실에서 회의를 진행중이었다.

회의를 마치고 방에 돌아온 박 위원장은 정 총리가 방문했다가 돌아갔다는 소식에 “(만나기로) 약속한 적이 없다”면서 “왔다 가셨는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 측은 정 총리 측에 사전에 이날 면담이 어렵다고 의사를 전했음에도 불쑥 찾아온 것에 내심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 위원장 측은 지난달 정 총리 측에서 이날 개회식 직전 박 위원장을 예방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왔을 당시 일정상의 이유로 요청을 거절했다.

정 총리가 담화문까지 발표하며 국회에 경제활성화 법안 등의 처리를 주문하고 나선 만큼 이날 회동도 자칫 ‘홍보성 이벤트’에 그칠 수 있다는 점을 경계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총리실은 새정치연합측 반응에 섭섭함을 내비쳤다. 연합뉴스는 총리실 관계자가 “야당 대표가 비공식적으로 안 만난다고 했더라도 정기국회가 개회한 날인 만큼 총리로선 당연히 여야 대표와 국회의장을 찾아 인사하는게 예의고 도리 아닌가”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