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법은 진실규명·국가 혁신 첫걸음… 장외투쟁 말고 정치권·유가족 힘 모아야”

“세월호법은 진실규명·국가 혁신 첫걸음… 장외투쟁 말고 정치권·유가족 힘 모아야”

입력 2014-09-01 00:00
업데이트 2014-09-01 0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세월호특별법 촉구 호소문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이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둘러싼 사회 분열 및 갈등에 대해 우려하며 각계가 최선을 다해 조속히 특별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자승 스님은 31일 “세월호 참사는 국민 모두의 아픔이었으며, 그 고통을 잊지 않겠다는 국민적 합의는 소중한 약속”이라며 긴급 호소문을 발표했다.

자승 스님은 긴급 호소문에서 “진실 규명과 국가 혁신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제이며, 그 첫걸음은 세월호특별법 제정”이라며 “여야는 두 번의 합의와 번복, 장외투쟁 등으로 국민을 혼란과 갈등에 빠트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야는 장외가 아닌 국회에서 진지하고 끊임없는 대화와 협상을 해야 한다”면서 “나라가 안팎으로 매우 어려운 지금 세월호 특별법과 함께 민생법안 처리도 논의해야 한다”고 정치권에 주문했다.

또 유가족에 대해서도 “세월호특별법 문제가 국회에서 해결되도록 여야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로운 방안을 모색해 주시기 바라며, 마지막까지 유가족과 함께하겠다는 국민의 거룩한 마음을 믿고 짐을 나누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자승 스님은 “종교 지도자로서 제가 해야 할 역할이 있다면 무엇이든 그 길에 함께하겠다”고 덧붙이면서 “국민 모두가 자기 자리와 일상으로 돌아가 건강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힘을 함께 모아야 하고, 그것이 세월호 희생을 헛되이하지 않는 것”이라고 국민들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김성호 선임기자 kimus@seoul.co.kr
2014-09-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