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명량’ 포스터
명량 관객수 1680만명…최민식·김한민 감독 ‘돈방석’ 얼마나 받길래?

영화 명량이 국내 최다 관객수, 최다 수입 기록을 연이어 갈아치우며 역대 최고 흥행 영화로 우뚝섰다.

1680만 명을 동원하며 1284억원을 벌어들인 ‘명량’은 29일 아바타의 국내 총 매출액을 넘어섰다.

국내 개봉한 역대 1000만 관객 영화 가운데 ‘도둑들’이 936억, ‘7번방의 선물’ 914억 원 등을 기록해 1000억원 이상을 벌어들인 영화는 명량과 아바타가 유일하다.

이에 따라 투자사와 출연진도 돈방석에 앉게 됐다. 명량이 벌어들인 매출 가운데 세금 13%를 제외하고도 극장과 투자, 제작회사가 각각 가져가는 금액이 556억원에 달한다.

190억 원이란 거액의 제작비를 감안해도 초대형 대박을 터뜨린 셈. 제작사 최대 주주인 김한민 감독 혼자서만 무려 120억원 대 수익을 손에 쥐게 됐다.

배우에게 돌아가는 보너스도 두둑하다. 주연인 최민식과 류승룡은 출연료 외에도 최소 4억원 이상을 더 받게되고, 조연까지 합치면 흥행에 따른 배우 인센티브는 50억원에 가깝다.

윤인호 CJ E&M 영화사업 부문 팀장은 “(수익은) 골고루 분배가 돼서 향후에 더 좋은, 더 감동적이고, 더 재밌는 한국영화를 만드는 데 밑거름이 돼 쓰일 것 같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명량 관객수, 김한민 감독 최민식 수입, 이번에 완전히 대박을 터트리네”, “명량 관객수, 김한민 감독 최민식 수입, 이런 결과가 나올 줄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명량 관객수, 김한민 감독 최민식 수입, 더 좋은 영화 만들어서 관객들에게 보답해주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