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뚜기떼 해남서 수십억마리 알까면서…이유와 징조는? 

메뚜기떼 해남서 수십억마리 알까면서…이유와 징조는? 

입력 2014-08-31 00:00
업데이트 2014-08-3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남 메뚜기떼
해남 메뚜기떼


메뚜기떼, 해남 메뚜기, 메뚜기떼 이유, 메뚜기떼 징조 

전남 해남군에 메뚜기 떼가 나타났다.

29일 해남군에 따르면 최근 산이면 덕호리 농경지 일대에 수십억 마리의 메뚜기떼가 출몰했다. 이로인해 농작물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해남에 출몰한 메뚜기는 벼메뚜기의 한 종인 두꺼비메뚜기로 추정된다. 메뚜기는 0.5cm에서 큰 것은 4cm에 이른다. 이들은 알까지 까면서 이동해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논에서는 메뚜기가 낱알까지 갉아먹어 수확에서도 어려움을 겪게 됐다. 현재 농업기술원 등은 정확한 종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있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는 “유충 형태의 메뚜기떼가 벼 등을 닥치는 대로 갉아먹고 있다. 25㏊ 농경지에 메뚜기떼가 시커멓게 무리지어 뛰어다니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수십억 마리로 추정된다”며 “현재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곳을 중심으로 역방제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남군은 메뚜기떼 피해가 늘어나자 어제(29일) 오후 친환경 살충제로 긴급 방제 작업을 벌였다. 

해남 메뚜기떼 출몰 소식에 대해 네티즌들은 “해남 메뚜기떼, 진짜 무서운 일이네” “해남 메뚜끼떼, 말도 안돼” “해남 메뚜기떼, 헐 이럴 수가 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