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엠코타운 → 현대 힐스테이트로

엠코타운 → 현대 힐스테이트로

입력 2014-08-30 00:00
업데이트 2014-08-30 0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엔지니어링, 아파트 브랜드 개명

지난 4월 현대엔지니어링에 흡수통합된 현대엠코의 아파트 브랜드명 ‘엠코타운’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로 개명된다.

29일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짓는 아파트인 현대엠코의 브랜드명 ‘엠코타운’을 우리 브랜드 ‘힐스테이트’로 적용하는 것에 대해 내부 검토가 끝났다”면서 “앞으로 지어질 현대엔지니어링 아파트에 힐스테이트 브랜드명을 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이 고급 아파트로 차별화해 만든 아파트 브랜드다. 서울 위례·마곡·서초 등에 짓고 있거나 지어질 현대엔지니어링 아파트에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명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현대건설 측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짓는 아파트가 힐스테이트가 갖추고 있는 마감재 수준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단서 조항을 달았다. 고품격 아파트로 내놓은 힐스테이트의 이미지에 질적으로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 다음달 입주가 예정된 세종 ‘엠코타운’ 등 준공 아파트라도 쓰레기처리시설 등 일부 시설물에 대해 힐스테이트 수준으로 개선할 경우 명칭 변경이 가능하다고 현대 측은 전했다.

한 관계자는 “쓰는 마감재에 따라 분양가에도 차이가 있는 만큼 요건은 갖춰야 한다”면서 “입주민들 간 마감재나 시설 업그레이드에 대한 비용 부담이 협의되면 힐스테이트로 명칭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건설의 이러한 결정은 현대차그룹이 현대건설을 인수하고, 현대엠코가 현대건설이 대주주인 현대엔니어링과 합병하면서 향후 추가 계열사 간 합병을 통한 그룹의 지배체제 개편은 물론 브랜드 통합 작업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현대엠코를 흡수합병한 현대엔지니어링의 시가총액은 현재 4조 1000억원으로 기업 가치가 건설업계 3위 수준으로 커졌다. 올해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에서도 54위에서 10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4-08-30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