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바마 친구’美래퍼, 국제레슬링대회 관전 위해 방북

‘오바마 친구’美래퍼, 국제레슬링대회 관전 위해 방북

입력 2014-08-29 00:00
업데이트 2014-08-29 0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푸지스’ 멤버 프라스 미셸, 로드먼 방북 이어 6개월 만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친구로 알려진 미국 유명 래퍼 프라스 미셸(41)이 평양에서 열리는 국제프로레슬링대회를 관전하기 위해 29일 방북한다고 로이터통신이 서울발로 28일 보도했다.

프라스 미셸은 1990년대 인기 있었던 혼성 3인조 힙합그룹 ‘푸지스’(Fugee) 멤버다.

그는 평양에서 일본 프로레슬러 출신 참의원 안토니오 이노키가 주관해 열리는 대회를 보기 위해 일주일간 북한에 머물면서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선수였던 밥 샙이 출전하는 레슬링 경기 등과 무술시범을 볼 예정이다.

미셸의 북한 방문은 미국 프로농구(NBA)스타였던 데니스 로드먼이 방북한 지 6개월 만이다. 로드먼은 방북 기간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거센 비판을 받았다.

방북에 앞서 베이징에 있는 미셸은 자신은 단지 둘러보러 가는 것일 뿐이라고 로이터 통신과의 통화에서 말했다.

미셸은 “솔직히 난 오바마 대통령이 내가 북한에 가는 것을 아는지 모른다. 그는 아마 알게 되고 국무부도 어느 시점에는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번 방북은 정치적인 방문이 아니고 단지 개인적으로 뭔가를 답사하러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푸지스는 아이티계 미국인이 결성한 그룹이라는 의미에서 이름을 ‘난민’(refugees)에서 따왔다.

오바마 대통령은 푸지스의 히트곡 ‘레디 오어 낫’(Ready or Not)을 좋아하는 노래로 꼽기도 했으며 두 사람은 친구 사이로 잘 알려져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