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휠체어 탄 할머니 공항에 11시간 방치한 美항공사

휠체어 탄 할머니 공항에 11시간 방치한 美항공사

입력 2014-08-28 00:00
업데이트 2014-08-28 0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저가항공사인 사우스웨스트항공이 휠체어를 탄 할머니를 제시간에 비행기에 태우지 않고 11시간 동안 공항 한구석에 방치해 물의를 빚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일간지 USA 투데이와 지역 방송 KCNC에 따르면, 앨리스 배티카노(85) 할머니는 최근 딸이 사는 콜로라도주 덴버로 가려고 뉴저지주 뉴어크 공항에 갔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

당뇨로 거동이 불편해 휠체어를 탄 배티카노 할머니는 배웅 나온 또 다른 딸에게 탑승구까지 함께 가자고 했지만 공항 여직원이 딸 대신 휠체어를 밀어주겠다고 했다.

그러나 이 여직원은 탑승구 대신 공항 한쪽 코너로 할머니를 밀고 간 뒤 내버려두고 사라졌다.

어디인지도 모르는 곳에 방치된 할머니는 결국 비행기를 놓쳤다.

그는 방송 인터뷰에서 “온종일 휠체어에 앉아 있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덴버 공항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어머니가 나오지 않자 공포에 휩싸인 딸이 항공사에 거세게 항의한 뒤에야 배티카노 할머니의 소재가 파악됐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수속 과정에서의 착오”라며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 대한 정보가 탑승구 직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피해 보상금 성격으로 나중에 쓸 수 있는 200달러짜리 항공 바우처를 배티카노 할머니에게 제공했다.

항공사의 무신경한 일 처리에 분통을 터뜨린 할머니의 가족은 모든 항공사가 노인과 장애인을 더 세심하게 보살펴야 한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