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원 사고버스 최초영상, 창원 71번 버스 둥둥 떠가다 다리 걸려 순식간에 전복

창원 사고버스 최초영상, 창원 71번 버스 둥둥 떠가다 다리 걸려 순식간에 전복

입력 2014-08-26 00:00
업데이트 2014-08-26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원 사고버스 최초영상. 창원 71번 버스. / YTN
창원 사고버스 최초영상. 창원 71번 버스. / YTN


‘창원 사고버스 최초영상’ ‘창원 71번 버스’

창원 사고버스 최초 영상이 공개되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 25일 오후 2시 50분쯤 경남 창원시 진동면 사등리 국도변에서 창원 71번 시내버스가 인근 하천물에 휩쓸려 내려가는 사고가 발생해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경찰과 해경, 소방, 창원시 등으로 구성된 합동대책반은 26일 대책반 인근에서 브리핑을 열고 사고 이후부터 밤새 실종자 신고를 접수한 결과 버스 운전기사 정모(52)씨를 비롯해 이모(61·여)씨 등 승객 5명을 포함, 6명에 대한 실종 신고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이 같은 신고를 고려하면 이번 사고로 안모(19·대학 1년)양이 숨진 채 발견됐고, 6명이 실종되는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된다.

사고가 난 71번 창원 시내버스는 침수 때문에 도로가 통제되자 옆길로 우회하는 과정에서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공개된 창원 사고버스 최초 영상은 참담한 광경에 충격을 더하고 있다. 26일 방송된 CBS 라디오 FM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창원 버스 사고 목격자가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창원 버스 사고가 난 하천 바로 옆에서 가게를 하는 목격자는 71번 창원 사고 버스가 원래 노선이 아닌 둑길로 우회했다고 말했다. 물이 범람해 하천 앞 큰 도로로 갈 수 없어 둑길로 우회도로를 택했으나, 물이 넘쳐 차가 떠밀려 내려갔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서히 물에 밀리며 순식간에 다리에 걸렸다”며 여기에 걸려 침몰했음을 밝혔고 당시 물이 넘쳐 누구도 대피나 구출을 도울 수 있는 정황이 아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비도 너무 많이 왔고 그 지역 바로 앞에 하수종말처리장에 관이 있는데 관에서 뭐가 터졌는지 물이 분수처럼 솟아올랐다”며 “하늘에선 물을 쏟아 붓는 듯 내렸다. 30년 동안 이런 비는 처음”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