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단식 3일째 “유민 아빠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지만 위험”

문재인, 단식 3일째 “유민 아빠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지만 위험”

입력 2014-08-21 00:00
업데이트 2014-08-21 0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문재인, 단식 3일째 “유민 아빠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지만 위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이 2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희생자 김유민양의 아버지 김영오씨 옆에서 사흘째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다.

문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단식 3일째, 광화문광장에 비가 많이 내린다”면서 “유민 아빠의 상태가 아주 좋지 않다. 단식 39일째.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지만 위험하다”고 전했다. 이어 “단식을 멈춰야 할텐데 말을 듣지 않으니 걱정”이라면서 “재협상이 유족들 동의를 받지 못했으니 가시방석”이라고 덧붙였다.

문 의원은 유족의 요구가 정당하는 입장을 꾸준히 피력해왔다. 그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 “유족들이 지나친 것이 아니다. 이미 수사권과 기소권(을 직접 행사하는) 방식에서 제도적 특검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양보했다”면서 “대신 특검이라도 괜찮은 분이 임명될 수 있게 하자는 상식적인 요구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유족 주장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또 “문제는 소통과 공감이다. 대통령부터 유민 아빠(김영오 씨)를 만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가족총회에서 합의안을 수용한다는 결론이 나오면 21일 또는 22일 의원총회를 열어 추인할 예정이다.

그러나 유가족들이 “합의를 결렬시켜야 한다”라며 완강한 태도를 보이고 있어 전망이 밝지 않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