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랜드, 타이완 상권도 잡겠다

이랜드, 타이완 상권도 잡겠다

입력 2014-08-20 00:00
업데이트 2014-08-20 0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이베이 랜드마크 101빌딩에 패션·커피브랜드 매장 3곳 열어

이랜드가 타이완에 진출, 중화권 영토 확장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19일 이랜드그룹은 다음달 초 타이완 수도 타이베이의 랜드마크인 101빌딩에 패션과 커피 브랜드 매장 3곳을 동시에 연다고 밝혔다. 101빌딩은 타이완 최대 상권인 신의상권에 위치한 초고층 빌딩으로 연간 1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대형 쇼핑몰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SPA(제조·유통 일괄화 패션) 등 100여개의 브랜드가 대형 매장을 운영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랜드는 중국에서 이미 연 매출 5000억원을 올리며 대형 브랜드로 성장한 ‘티니위니’(700㎡)를 비롯해 SPA 브랜드 ‘후아유’(625㎡),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페루고’(174㎡)를 선보인다. 이번 출점을 시작으로 미쏘, 스파오 등 다른 자사 브랜드도 타이완에 진출시킬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타이완 최고 상권에서 글로벌 브랜드와 정면 승부를 통해 2020년까지 타이완에서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타이완 진출은 중국 성공이 발판이 됐다. 이랜드는 1994년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하며 중국에 첫발을 디딘 이래 현재 249개 도시에서 7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에서만 2조 4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3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8-20 1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