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지검장 여고생 신고내용 정황증거는? 김수창 제주지검장 베이비로션 체포 당시 지녀

제주지검장 여고생 신고내용 정황증거는? 김수창 제주지검장 베이비로션 체포 당시 지녀

입력 2014-08-19 00:00
업데이트 2014-08-20 0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지검장 여고생. 제주지검장 면직. 김수창 제주지검장. 제주지검장 CCTV
제주지검장 여고생. 제주지검장 면직. 김수창 제주지검장. 제주지검장 CCTV


‘제주지검장 여고생’ ‘제주지검장 면직’ ‘김수창 제주지검장’

제주지검장 여고생 신고와 관련해 김수창 제주지검장이 체포 당시 화장품류를 지니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 경찰은 “CCTV에 남성 1명만 찍혀 있었으며 음란행위 장면 확인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제주지방경찰청은 19일 오전 백브리핑을 통해 “피의자의 정확한 얼굴을 확인하지 못했지만 현장에는 한 남성만 찍혔다”며 “남성이 김수창 제주지검장인지에 대해서는 국과수 분석 결과가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김수창 제주지검장은 경찰 조사에서 “당시 산책을 하다가 오르막길이라 힘들고 땀이 나서 문제의 식당 앞 테이블에 앉았으며 다른 남성이 곧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사라졌다”고 주장했었다.

CCTV가 이 상황을 모두 담았다면 김수창 제주지검장을 포함해 2명 이상의 남성이 영상 속에 나타났어야 한다. 그러나 경찰은 CCTV에 남성 1명만 등장했다고 확인했다.

결국 김수창 제주지검장은 경찰 조사를 받던 중 동생 이름을 대는 거짓말을 한데 이어 또다시 거짓말을 한 셈이다.

김수창 제주지검장이 음란기구로 보이는 물건을 갖고 있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경찰은 “김수창 제주지검장이 음란기구로 보이는 물건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다”고 했다.

경찰은 지난 13일 밤 12시 45분쯤 김수창 제주지검장을 현행범으로 체포해 제주동부서 오라지구대에서 소지품 검사를 할 당시 바지에서 15㎝ 크기의 베이비로션이 나왔을 뿐이며 음란행위 기구가 아니었기에 사진을 찍고 다시 돌려줬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CCTV에는 음란행위라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을 만한 영상이 찍혔고 구체적인 행위를 말한다면 수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고 자세한 내용공개를 거부했다.

경찰은 “국과수에 최대한 빨리 결과를 통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김수창 제주지검장을 한 번 더 소환할 지, 바로 수사 결과를 발표할 지는 고민 중”이라고 했다.

김수창 제주지검장은 지난 13일 밤 12시 45분쯤 제주시 중앙로 인근 한 음식점 앞에서 음란행위를 한 혐의(공연음란)로 경찰에 현행범 체포됐다.

김수창 제주지검장 17일 오전 서울고검 기자실을 찾아 “검사장으로서의 신분이 (경찰 수사에) 조금이라도 방해가 된다면 검사장의 자리에서 물러나기를 자청하고 인사권자의 뜻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18일 김수창 제주지검장이 제출한 사표를 수리하고 면직 처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