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야구장 지붕 파손·도로유실…광주·전남 피해 잇따라

야구장 지붕 파손·도로유실…광주·전남 피해 잇따라

입력 2014-08-02 00:00
업데이트 2014-08-02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IA 챔피언스필드 지붕 패널 파손, 완도 도로 40m 유실

태풍 나크리의 영향권에 든 광주·전남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일 오후 1시께 광주 북구 KIA 챔피언스필드의 지붕 패널 15장이 강풍에 떨어졌다.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패널은 가로 1m, 세로 3m 크기로 주변 차량 등의 피해는 아직 접수되지 않았다고 광주시는 전했다.

이날 오전에는 전남 완도군 소안도 북암 호안도로가 강한 바람과 파도에 40m가량 유실됐다.

완도군 등은 도로를 통제했으며 복구작업은 태풍이 지나간 뒤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전 9시께 가거도 1구 임모(55)씨의 집 2층 조립식 건물 33㎡ 전체가 강풍에 날아갔다. 뼈대가 남아 있지 않을 정도로 흔적없이 사라졌다고 주민들은 전했다.

이날 오후 1시 30분 현재까지 전남 소방본부에는 완도, 해남, 화순, 영암, 나주 등지에서 50여 건의 강풍 피해 신고가 접수됐다.

대부분 가로수가 쓰러지거나 가지가 부러져 전선에 걸쳤다는 신고였으며, 유리창이 파손된 곳도 일부 있었다.

광주에서도 남구 사동 한 주택의 지붕이 강풍에 떨어져 나갔다.

무등산은 한때 순간풍속이 초속 35m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진도군 조도면 초속 34.7m, 고흥군 도화면 초속 33.3m 등을 기록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광주·전남 전역에 태풍주의보를 발효할 예정이다.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전 해상에는 태풍경보가 내려졌다.

시간당 40㎜ 이상 강한 비가 예상되는 지리산 탐방로 51곳과 대피소 8곳은 모두 통제됐다.

지난 1일 개막한 목포해양문화축제 주최 측은 2일과 3일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폐막일을 6일로 하루 늦췄다.

장흥 물축제도 이날 하루 프로그램이 취소됐으며, 앞으로 일정은 태풍 상황에 따라 조정된다.

진도군 세월호 침몰 해역에도 지난달 30일 오후 7시부터 바지 2척이 피항한 것을 비롯해 함정들도 모두 피항해 수색작업이 중단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