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손학규 정계 은퇴 기자회견 “시민으로 돌아가 자유로운 삶 살겠다”

[속보]손학규 정계 은퇴 기자회견 “시민으로 돌아가 자유로운 삶 살겠다”

입력 2014-07-31 00:00
업데이트 2014-07-31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속보]손학규 정계 은퇴 기자회견 “시민으로 돌아가 자유로운 삶 살겠다”

7·30 경기 수원 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새정치민주연합 손학규 상임고문이 31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손 고문은 이날 낮 당 소속 의원 등 10여명과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오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내 결심이 섰으니 그리 하겠다”면서 “앞으로는 다른 방면으로 국가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겠다. 정치는 그만하겠다”고 밝혔다.

손학규 고문은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유권자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유권자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정계 은퇴 의사를 밝혔다.

또 손 고문은 “정치인은 들고 날 때가 분명해야한다. 순리대로 살아야 한다는 것도 평소 철학이었다”며 “지금 물러나는 것이 순리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다만 손 고문은 향후 거취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그는 “일단 시민으로 돌아가 성실하게 살 것이다. 자유로운 삶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손학규 정계 은퇴, 아쉽다”, “손학규 정계 은퇴, 역시 선거 패배 영향이네”, “손학규 정계 은퇴, 시민의 삶으로 돌아간다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