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야당 비난 속 휴가 가더니 한 일이…

朴대통령, 야당 비난 속 휴가 가더니 한 일이…

입력 2014-07-29 00:00
업데이트 2014-07-29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외부로 나가지 않고 청와대서 ‘방콕’

여야 정치권은 28일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부터 닷새간의 여름휴가에 들어간 것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박근혜 지지율.
박근혜 지지율.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새 경제팀의 경제 정책방향 논의를 위한 확대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은 세월호특별법도 처리되지 않고 있고 세월호 참사 희생자 가족이 15일째 단식을 하는 상황에서 “휴가를 갈 때냐”라고 비판했다. 이에 맞서 새누리당은 “대통령 휴가를 선거용 정치공세의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유기흥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는 유족들이 단식하다 줄줄이 쓰러져 병원에 실려가는데 박 대통령이 휴가를 가실 때인가. 제발 대통령과 청와대는 정신 차리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박원석 정의당 대변인도 논평에서 “유가족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열흘 넘게 곡기를 끊은 상황에서 박 대통령은 어느 국민의 대통령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현주 새누리당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국민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해지는 데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과 함께 휴가를 활성화하자는 뜻에서 관저에서 휴가를 보낸다. 야당은 침소봉대하고 민의를 교란시키지 말라”고 반박했다.

박 대통령은 29일 페이스북에 “힘들고 길었던 시간들… 휴가를 떠나기에는 마음에 여유로움이 찾아들지 않는 것은… 아마도 그 시간동안 남아있는 많은 일들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무더운 여름, 모든 분들이 건강하길 바라면서…”라는 글을 올렸다.

휴가 중에도 고민해야 할 국정현안이 많아 올해는 외부일정 없이 청와대에서만 ‘조용한 휴가’를 보내기로 한데 대한 느낌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여름휴가 당시 박 대통령은 어린 시절 양친과의 추억이 있는 경남 거제시 저도를 찾았지만 올해는 외부로는 나가지 않은 채 청와대 안에서만 머물 예정이다. 휴가 첫날인 28일 박 대통령은 청와대 내부에 머무르며 서류 등을 읽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