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마트 신발’ 리챌 슈즈 개발…구글맵 연결된 스마트폰 앱 연동해 좌우 진동 신호로 길 알려줘

‘스마트 신발’ 리챌 슈즈 개발…구글맵 연결된 스마트폰 앱 연동해 좌우 진동 신호로 길 알려줘

입력 2014-07-28 00:00
업데이트 2014-07-28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마트 신발 리챌 슈즈. / 두체레 테크놀로지스
스마트 신발 리챌 슈즈. / 두체레 테크놀로지스


‘스마트 신발’

‘스마트 신발’이 개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진동으로 길을 알려주는 ‘스마트 신발’(smart shoes)이 개발됐다.

인도의 신생 벤처기업 ‘두체레 테크놀로지스’는 ‘리챌 슈즈’로 불리는 스마트 신발을 오는 9월 시판할 예정이라고 온라인 기술전문매체 ‘베타비트’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신발에는 블루투스가 내장돼 있으며 구글의 지도서비스 ‘구글맵’에 연결된 착용자의 스마트폰 앱과 동기화돼 있다.

스마트 신발을 신은 뒤 목적지를 입력하면 앱의 명령에 따라 신발은 좌우로 진동하면서 목적지에 이르는 길을 알려준다.

두체레 테크놀로지스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 크리스피안 로런스는 스마트 신발이 9월 중 일부 매장에서 100∼150 달러에 시판될 것이라면서 2만 5000건의 사전 주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당초 스마트 신발을 시각장애자용으로 고안했으나 조깅과 산악자전거 애호가와 여행자들에게도 방향을 제시해줌으로써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베타비트는 스마트 안경과 시계, 신발 등으로 현실화하고 있는 ‘웨어러블’(wearable) 기술이 우리를 기쁘게 하고 있음을 인정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