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30 재·보선 D-2] 수원병 (팔달)

[7·30 재·보선 D-2] 수원병 (팔달)

입력 2014-07-28 00:00
업데이트 2014-07-28 02: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용남, 김문수 전 지사와 유세로 인지도 올리기…손학규 “제 마지막 지역구 될 것” 큰 인물론 호소

여당의 정치 신인과 야당의 거물급 정치인이 맞붙은 경기 수원병(팔달)은 초접전 경합을 벌이고 있다. 선거 초반에는 김용남(왼쪽) 새누리당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앞서는 모습을 보였으나 손학규(오른쪽)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의 인지도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부실 수사에 따른 야권 표심 등이 반영되면서 박빙 양상으로 바뀌었다는 분석이다. 게다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가 27일 김 후보가 5억여원의 재산을 축소 신고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혀 선거 결과에 얼마만큼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도선관위는 이 같은 내용의 공고문을 수원병 투표구 54곳과 투표 당일인 30일 투표소 입구에 붙일 예정이다.

새정치연합에서는 박빙 우세 전망도 조심스럽게 나오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불안감을 표하고 있다.

손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시 팔달구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팔달은 제 마지막 지역구가 될 것”이라며 큰 인물론을 내세워 지지를 호소했다. 대중적 인지도 면에서 열세인 김 후보는 이날 새누리당 차기 대선 주자로 꼽히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함께 봉녕사를 찾아 유세를 펼쳤다.

그러나 막판까지 양측 모두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운 혼전 양상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4-07-28 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