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사고 학부모들 “부당하게 재지정 취소시 법적대응”

자사고 학부모들 “부당하게 재지정 취소시 법적대응”

입력 2014-07-25 00:00
업데이트 2014-07-25 1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5일 오전 서울 보신각 앞에서 전국자사고학부모연합회 관계자들이 ’자사고 폐지’ 등에 반대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25일 오전 서울 보신각 앞에서 전국자사고학부모연합회 관계자들이 ’자사고 폐지’ 등에 반대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내 25개 자율형 사립고 학부모들로 구성된 서울자사고학부모연합회는 25일 서울시교육청이 자사고 지정을 부당하게 취소할 경우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이날 오전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집회를 열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기존 규칙에 준한 자사고 평가 결과를 무시한 채 ‘자사고 공교육 영향평가’를 행하고 있다며 “자사고 폐지를 위한 평가를 당장 멈추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학부모 입장에서 바라본 자사고는 건학이념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하기 위해 교과뿐 아니라 특성화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선택과목을 편성, 운영해 왔다”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학교만족도가 높아졌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정권이 바뀌고 교육감이 바뀔 때마다 흔들리는 교육정책에 아이들과 학부모는 불안하다”며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한 학교에 불안감 없이 학업에 몰두할 수 있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자사고 재지정을 부당하게 취소할 경우 법인연합회, 교장연합회, 총동문회와 함께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며 “조 교육감은 자사고만 죽이려 들지 말고 일반고를 포함한 모든 학교가 상생할 수 있는 정책을 모색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